본문 바로가기

미국여행 서부

미국여행 준비물 미국에 가기전에 계획해야할 것 ep.4 준비물 마지막

안녕하세요~ 호상입니다 오늘은 미국을 가기 전에 준비할 것들 중 마지막으로, 여행 준비물(소지품)을

체크해 볼 수 있는 자료를 만들어 봤습니다.!

여행 준비물 리스트

 

여권: 해외 여행의 필수품. 안전한 방법으로 꼭 잘 챙긴다.

 

항공권: 출국과 귀국날짜, 노선 및 유효기간을 확인해 둔다

 

한국돈: 입 출국시 왕복 교통비는 필수입니다 교통카드로도 결제 가능 하지만 조금은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.

 

달러: 팁이나 교통비, 간식비, 입장료 등 지출용도로 꼭 필요합니다. 달러 현금이 많을수록 편합니다.

 

신용카드: 신분 증명하는데도 쓰일 수 있으며, 만일의 경우가 생길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필수적으로 가져갑니다.

 

여행자 보험증: 혼자 여행 하실경우 보험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패키지로 가실 경우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.

 

국제 운전면허증: 렌터카로 여행을 할 경우 국내 운전면허증과 함께 둘 다 챙겨가도록 합니다.

 

여권사진: 혹시라도 여권을 분실할 경우 재발급을 위해 가져 가면 됩니다. 어려운 것 아니니 지갑에 두 개 챙깁시다.

 

배터리, 충전기: 미국의 경우 한국과 전력이 다르기 때문에 충전기를 꼭 휴대하셔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
 

속옷, 양말: 숙소에서 세탁할 수 있으므로, 기본적인 개수만 챙겨가도록 합니다.

 

셔츠와 바지: 세탁하기 좋은 것으로 챙겨가기.

 

재킷, 코트: 최소화로 챙겨가며 비행기를 탈 때나 냉방차에서 추울 수 있기에 챙겨줍니다.

 

잠옷: 필요하신 분들만 가져가시길, 잠옷은 추천하는 편입니다. 한층 여행의 분위기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.

 

장갑: 겨울 여행 시 꼭 챙겨가도록 합니다. 현지에서 구매하게 되면 한국에서보다 더 비싸게 사야 합니다

 

신발: 발에 익숙하고 편한 것으로! 여행 시 신발을 더럽히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. 운동화나 캐주얼슈즈를 추천합니다.

 

칫솔과 치약: 현지에서 사려면 안 그래도 정신없는 와중에 골칫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. 좋은 숙소에 가신다면, 일회용이 준비되어있겠지만, 아니라면 꼭 본인이 쓰는 편안한 칫솔을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,

 

샴푸, 바디워시: 웬만한 숙소에 배치되어있습니다. 본인이 예민한 체질이시라면 꼭 챙겨가시면 됩니다.

 

수건과 비누: 역시 숙소에 배치되어있으나, 한 개 정도는 본인의 수건을 챙겨가길 추천드립니다.

 

자외선 차단제: 필수 중 필수입니다. 여행을 다니면 햇빛에 얼굴이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자외선 차단제는 안 바르시는 분들이더라도 꼭 가져가시길 바랍니다.

 

화장품: 외국에서 화장품을 구매하게 되면 맞는 화장품인지 판단도 불가할뿐더러, 한국화장품을 구매하려면 훨씬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. 화장품은 꼭 머무를 일정 동안 사용할 만큼 챙겨가야 합니다.

 

면도기: 숙소에 일회용이 배치되어있는 경우도 있지만, 전동 면도기를 쓴다면 꼭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.

 

비상약: 외국의 경우 약값이 비싸며 아팠을 때 병원을 갈 경우 많은 돈을 내야 하고, 여행자가 병원을 가는 것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. 비상적으로 사용할 감기약, 몸살약, 연고 등은 챙겨가도록 합니다.

 

방수비닐팩, 비닐봉지 비닐팩이나 비닐봉지를 가져가면, 옷을넣기에도 좋고, 핸드폰을 사용할 때 방수팩은 정말 필수입니다. 물놀이를 하거나 놀이기구를 탈 때, 물이 튈 수 있기에 방수팩은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! 비닐봉지도, 옷을 담거나, 쓰레기를 버릴 때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몇 개 넣어가시면 좋습니다.

 

자물쇠: 호스텔이나 공용숙소를 이용할 경우, 만약의 분실사고를 대비해 가방을 잠글 수 있는 것 1개와 개인용 짐 보관을 할 수 있는 라커에 이용할 것을 추가로 준비해줍니다.

 

중요한 것은 진한 글씨 체크했어요!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!